• [주말 나들이] 비키니 축제부터 드론 축제까지 '이색 행사 풍성'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전국 각지에서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드론 축제 등 이색 행사도 열린다./ 더팩트DB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전국 각지에서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드론 축제 등 이색 행사도 열린다./ 더팩트DB

    [더팩트ㅣ박지혜 기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가운데 시민들의 무더위를 잊게 해줄 다양한 행사가 전국적으로 열린다.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양평 물놀이 축제부터 직접 드론을 날려볼 수 있는 드론 축제, 비키니 축제까지 이색 행사가 열리는 만큼 주말 가족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해보자.

    경기도 양평군은 오는 8월 31일까지 '양평 물놀이 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는 물놀이 체험부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 체험, 농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체험까지 다양한 체험코스가 준비돼 있다. 주요 체험으로는 보트타기, 뗏목타기, 송어잡기 등 물놀이체험과 감자, 옥수수 등 시기별 농산물 수확체험 그리고 인절미 떡메치기, 꽃누름체험 등 이색 체험이 있다.

    대구에서는 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은 오는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개막작 영국의 ‘금발이 너무해’를 비롯해 공식 초청작, 창작지원작 등 22개 작품, 88회의 공연과 뮤지컬어워드 등 뮤지컬 무대가 펼쳐진다.

    서울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패션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은 오는 26일 2030 남녀들을 위한 여름 최고의 풀사이드 파티 '코스모 비키니 페스티벌 2016'을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 리버파크 수영장에서 개최한다. '코스모 비키니 페스티벌'은 '코스모폴리탄'에서 매년 여름 시즌을 맞이해 개최하는 대형 페스티벌이다.

    행사 당일에는 쉐라톤 워커힐 리버파크 수영장의 다양한 시설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의 콘서트부터 코스모 핫가이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는 물론 각종 브랜드에서 준비한 다양한 부스 존 이벤트까지 즐길 수 있다.

    무더위를 잊게할 아찔한 비키니 축제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팩트DB
    무더위를 잊게할 아찔한 비키니 축제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팩트DB

    이번 주말에는 드론 축제와 온라인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 행사도 진행된다. 수원 아주대학교 일대에서는 오는 26일까지 '2016 수원 드론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구조물 통과, 회전형 미션, 착륙 미션 등 종목별 '드론 챌린지(미션 대회')와 초·중학생들을 위한 '미니 드론레이싱 대회'도 함께 열린다.

    특히 드론을 직접 운전할 수 있는 체험존과 드론 조종에 미숙한 참가자들을 위한 교육시간도 마련된 만큼 드론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라면 참가해보는 것이 좋다. 학교 보조운동장 등에서 국내외 드론 제품은 물론 군사용, 상업용, 취미용 드론 등이 전시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섯 번째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게임 내 이벤트인 ‘한여름 불꽃축제’를 다음 달 5일까지 진행한다.

    한여름 불꽃축제는 아제로스 및 아웃랜드의 주민들과 함께 연중 가장 뜨거운 계절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되는 축제로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 아제로스, 노스렌드, 판다리아, 아웃랜드 전역 근처의 화톳불을 방문하여 축제에 참가할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각종 이벤트 퀘스트들이 제공된다. 완료하면 강화 효과를 지니고 있는 여러 가지 축제 음식, 게임 속 애완동물 등을 얻을 수 있다.

    medea0627@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