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소원은 로또 1등 당첨, ‘유명 로또복권 정보업체로 몰려…’

    추석 소원으로 국민들은 어떤 소원을 빌었을까, 지난 14일 추석연휴를 앞두고 나눔로또에서 전체50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추석 소원과 선물’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추석 소원으로 ‘로또 1등 당첨’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 48%를 차지해 가장 높게 조사됐다.

    이와 함께 추석 기간에는 로또 1등 당첨 소원만큼이나 로또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유명 로또복권 정보업체 로또리치는 추석을 앞두고 평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사 홈페이지를 방문한다고 밝혔으며 이에 대한 근거로 디지털 미디어 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랭키닷컴의 로또 사이트 방문자 점유율 자료를 공개했다.

    이에 로또리치 관계자는 “랭키닷컴 소분류 ‘로또정보’ 분야에서 전체 33%이상의 사이트 이용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여타 업체와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며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뉴는 42명의 로또 1등 당첨자의 사연을 볼 수 있는 ‘1,2,3등 당첨 후기’, ‘1,2등 당첨 인터뷰’ 메뉴이며, 그 외 로또 분석자료를 공유, 토론할 수 있는 ‘전문가 분석실’, 국내외 복권관련 뉴스를 볼 수 있는 ‘Hot뉴스’ 등이 인기 메뉴”라고 밝혔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한 유저는 “추석을 앞두고 차례비용 등 지출이 많아지자 로또 생각이 났다”며 “1등 당첨자 배출도 많고 커뮤니티도 잘 형성되어 있어 최근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용 중이다”라고 전했다.

    로또리치는 높아진 로또복권 열기에 추석 연휴 로또 판매량은 평균 판매량에 비해 7.3%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이에 따라 1등 당첨금도 같은 비율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자세한 내용은 로또리치 스마트폰 앱을 통해 귀향길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