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탑툰, 저소득층 위해 구로구청에 김장김치 100박스 기탁

    [더팩트 | 최영규 기자] ㈜탑코믹스에서 운영하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toptoon.com)’이 저소득 주민에 대한 겨울나기 지원으로 지난 25일 구로구청에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갖고 김장김치 100박스(1박스 10kg)를 기탁했다.

    이날 행사에는 탑툰 김춘곤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10명과 이성 구로구청장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김장김치 100박스는 관할 행정기관인 구로구청에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여 이동푸드마켓을 통해 관내 저소득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탑툰의 사회공헌 활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월에도 구로구청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설을 맞아 남구로역 일용직 근로자를 위해 ‘빨간밥차’에 전달되었다.

    탑툰의 김춘곤 대표는 “이웃과 이웃의 연결을 통한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정착하고 싶은 마음에 이번 역시 김장김치를 기탁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 이웃들과 함께 나누면서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민간 기업체의 사회공헌 활동은 기업 이미지를 높일 뿐만 아니라 저소득 계층 지원을 통한 나눔 확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아름다운 기부문화 정착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 및 한양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 등에 장학금과 산학협동을 통해 인재양성과 기술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있어 웹툰산업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chyk@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