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주' 김소현 러브테마곡, 김연지 '계절사이' 공개

    화제의 드라마 MBC '군주-가면의 주인' OST '계절사이'가 31일 정오 공개됐다. '계절사이'는 씨야 출신 김연지가 불렀다. /티밥미디어 제공
    화제의 드라마 MBC '군주-가면의 주인' OST '계절사이'가 31일 정오 공개됐다. '계절사이'는 씨야 출신 김연지가 불렀다. /티밥미디어 제공

    MBC 수목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 김소현의 러브테마곡 '계절사이'가 공개됐다.

    수목드라마 최고 시청률로 인기 순항을 거듭하고 있는 '군주'는 양요섭, 볼빨간사춘기, 황치열, 러블리즈 케이 등의 OST 또한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런 가운데 씨야 출신 가수 김연지가 부른 '계절사이'가 3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대중과 만났다.

    '계절사이'는 5음계의 펜타토닉 음계를 적용해 사극의 느낌에 부합하는 멜로디로 깊은 인상을 전한다. 곡의 전반부는 스트링과 피아노만으로 잔잔하게 이끌어 가다가 후렴부터 전조가 되어 클라이막스로 강하게 진행된다.

    아버지의 죽음에 슬픔과 복수심을 감추고, 세자 이선(유승호 분)을 향한 사랑이 감정을 품어 온 한가은(김소현 분)의 심경이 김연지의 절제된 목소리를 통해 잘표현됐다. 후반부의 풍부한 감성을 전하는 김연지의 창법은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애틋한 사랑을 애절하게 그리고 있다.

    이 곡은 수많은 드라마 OST로 사랑받은 작곡가 류원광과 '군주'의 전창엽 음악감독이 의기투합해 만들어낸 곡으로 사극의 서사적 스케일, 남녀 주인공의 사랑과 서정성의 밑그림을 그리며 시청자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중반부 스토리가 전개되며 점점 인기를 더해가며 김연지의 '계절사이'가 몰입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한편 2006년 3인조 걸그룹 씨야로 데뷔한 김연지는 2012년 솔로로 전향한 후 OST 가창자로도 활약을 펼쳐왔다. 지난해에는 MBC '복면가왕'에 '불광동 휘발유'로 출연해 가창력을 인정받아 가왕으로 등극했다.

    khk0204@tf.co.kr
    [연예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