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쿨포스쿨, 프랑스 라파예트百 입점…'유럽시장 공략 박차'

    디자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이 프랑스 라파예트 백화점 입점을 앞세워 유럽 화장품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투쿨포스쿨은 'Contemporary Art Cosmetic'이라는 컨셉과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패키지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여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브랜드다.

    투쿨포스쿨은 현재 국내 화장품 브랜드로는 최초로 갤러리 라파예트에 입점 제안을 받아 오는 10월 중순 입점을 앞두고 있다. 갤러리 라파예트는 화장품 종주국인 프랑스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백화점 체인으로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와 뷰티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국내 뷰티업계 대기업들이 프랑스 진출 시도에 번번히 실패한 반면 투쿨포스쿨은 라파예트측에서 먼저 러브콜을 보내왔다고 알려져 더욱 큰 의미가 있다. 그 바탕에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독특한 패키지와 투쿨포스쿨만의 제품력 그리고 예술 실험 정신을 바탕으로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들겠다는 브랜드 철학이 깔려있다.

    이번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입점을 통해 고객들은 투쿨포스쿨의 대표라인인 '다이노플라츠'라인과 '체크라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테스트해보고 구입할 수 있다.

    그 어떤 브랜드에서도 볼 수 없는 고유의 예술적 감각과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프랑스를 교두보로 세계 시장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화장품 원조 국가 프랑스까지 관심을 갖게 한 투쿨포스쿨의 잠재력이 어디까지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팩트|하혜린 기자 hhl3772@tf.co.kr]

    사진=투쿨포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