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이킴, 6월 15일 해병대 입대

    로이킴이 지난 3월 해병대에 지원했고 최근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다. 6월 15일 교육훈련단으로 입소한다. /더팩트 DB
    로이킴이 지난 3월 해병대에 지원했고 최근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다. 6월 15일 교육훈련단으로 입소한다. /더팩트 DB

    "최근 병무청으로부터 최종 합격 통보 받아"

    가수 로이킴이 6월 15일 해병대에 입대한다.

    로이킴의 소속사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는 11일 "로이킴은 지난 3월 해병대에 지원했으며 최근 병무청으로부터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아 6월 15일 경북 포항에 위치한 해병대 교육훈련단으로 입소,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이킴은 지난 2012년 케이블채널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4'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데뷔 후 '봄봄봄', 'Love Love Love(러브 러브 러브)', 'Home(홈)' 등을 히트시키며 정상급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다 지난해 4월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 사태에 이름이 오르내리며 논란이 됐고 음란물 유포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지난 2월 최종적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로이킴이 속해있던 대화방은 문제의 대화방과는 다른 대화방인 것으로 확인됐고, 음란물 공유 목적이 아니라 합성 사진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한 연예인의 블로그 글을 캡처해서 '이거 그 분 아니야?'라고 말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