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뷰] 임플란트 10,000회 식립의 구리룡플란트

    이제는 나이가 들어 치아를 못 쓰게 되면 틀니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임플란트를 하게 됐다. 그만큼 임플란트는 보편화 되었고 임플란트의 보편화로 많은 임플란트 전문을 표방하는 치과가 생겼다.

    하지만 그 중 환자 중심의 진짜 실력 있는 임플란트 치과는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런 와중에 진정 환자를 생각하고 환자 중심의 진료를 하는 곳이 있다고 하여 기자가 찾아가 보았다.

    구리시 수택동 구리룡플란트 치과. 실력과 정직함으로 환자를 위한 진료를 하기로 알려진 곳이다.

    돈이 우선이 아닌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환자 중심의 치료 병원으로 상업치과들이 넘치는 요즘 같은 때에 정말 찾아보기 힘든 치과다.

     임플란트 식립 만 번째 환자(왼쪽)와 김영덕 원장(오른쪽)
    임플란트 식립 만 번째 환자(왼쪽)와 김영덕 원장(오른쪽)

    임플란트 식립만 10,000회를 넘겼다는 구리룡플란트의 김영덕 원장.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진료를 하다 보니 입소문이 나고 자연스럽게 많은 임플란트 식립 경험을 가지게 됐다고 한다.

    김영덕 원장은 만 번 이상이라는 풍부한 임플란트 식립 경험으로 일반 임플란트 식립은 물론이고까다롭기로 유명한 뼈이식 임플란트 식립 등도 오차 없이 빠르고 확실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요즘 저가의 임플란트 치료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임플란트 역시 엄연한 수술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실력 있는 의사에서 치료를 받아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임플란트 특성상 임플란트치과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연령층이 높은 노인들로 체력이 매우 약해 오랜 치료를 받기 힘들다. 그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구리룡플란트 치과는 3차원 CT를 이용하여 최소한의 절개만 하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잇몸 뼈, 신경 등 환자의 구강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어떻게 수술할지를 정한 뒤 그에 맞춰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법이다. 잇몸 뼈 확인을 위해 하는 절개를 하지 않고 최소한의 절개만 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정확하게 정해진 대로 수술을 하기 때문에 오차 없이 정확하게 식립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바쁜 현대인들이나 체력이 약한 노인들에게 아주 적합한 임플란트 식립 방법이다.

    그 때문인지 구리 내에서는 물론이고 멀리서도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환자들이 많다고 한다. 환자들이 많으면 힘들지 않냐는 기자의 질문에 김영덕 원장은 “힘들긴요. 환자를 위해 일하는 것이 저의 의무이고, 저를 만나 편안하게 식사하는 분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항상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구리룡플란트 치과, 지금 구리룡플란트 치과는 임플란트 식립 10,000회 돌파 기념으로 지르코니아 임플란트를 대폭 할인하는 고객 보답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한다.

    THE FACT 메디인포 장기열 기자 mediinfo@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