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백' 종현, 첫 정규에 담긴 그의 음악세계는 어떨까

    종현 정규 1집 '좋아' 트랙리스트. '좋아'에는 모두 9곡이 수록돼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종현 정규 1집 '좋아' 트랙리스트. '좋아'에는 모두 9곡이 수록돼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종현, 24일 첫 정규 앨범 '좋아' 발매

    그룹 샤이니 종현이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20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종현은 오는 24일 각종 음악 사이트에 정규 1집 '좋아'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앨범에는 일렉트로 펑크, EDM부터 정통 R&B까지 다양한 장르의 종현만의 감성과 음악 스타일을 보여줄 전망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종현이 전곡 작사, 8곡의 작곡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유명 팝 스타들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세계적인 R&B 프로듀서 브라이언-마이클 콕스, 영국 작곡가팀 런던 노이즈, 힙합 뮤지션 크러쉬 등 유능한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새 앨범에는 퓨쳐 베이스를 가미한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타이틀곡 '좋아'를 비롯해 업 템포의 팝 '화이트 티셔츠', 우주와 연관이 있는 단어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우주가 있어'가 수록돼 있다.

    솔로로 컴백하는 샤이니 종현. 그는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솔로로 컴백하는 샤이니 종현. 그는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슈트 업' 은 퓨쳐 베이스 기반의 몽환적인 다운 템포 R&B며, 종현과 런던노이즈가 함께 작곡한 '드레스 업'은 트랩이 가미된 업 템포 EDM 트랙으로 유사한 의미의 제목과 달리 상반된 장르와 템포를 가진 두 곡을 비교해 듣는 재미가 있다.

    이 밖에도 달의 비밀스러운 속삭임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몽환적인 분위기의 곡 '문', 오묘한 빛을 내는 오로라가 눈 앞에 펼쳐지는 듯한 느낌을 주는 오리지널 네오 소울 장르의 '오로라', 다양한 매력을 지닌 상대를 칵테일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정통 R&B 발라드 '칵테일', 타이트하면서도 세련된 비트에 묘한 중독성을 지닌 어반 R&B 트랙 '레드'까지 모두 9곡이 수록됐다.

    한편 종현은 20일 공식 홈페이지, 바이럴 SM타운 계정에 감각적인 색채의 티저 클립과 함께 트랙리스트를 공개해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breeze52@tf.co.kr
    [연예팀ㅣ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