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보드도 인정한' 에버글로우, 글로벌 슈퍼루키로 한 걸음 '우뚝'

    걸그룹 에버글로우가 빌보드의 한 차트에서 상위권의 성적을 기록했다.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걸그룹 에버글로우가 빌보드의 한 차트에서 상위권의 성적을 기록했다.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에버글로우, 2019년 빛낸 신인 될까

    걸그룹 에버글로우의 데뷔곡 '봉봉쇼콜라'가 해외에서 주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에버글로우의 소속사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1일 공식 보도자료로 "에버글로우의 봉봉쇼콜라가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5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또한 소속사에 따르면 빌보드는 "에버글로우가 2014년 레드벨벳, 2016년 블랙핑크, 2018년 아이들, 이달의 소녀, 2019년 있지에 이어 K-POP 아이돌로서는 역대 6번째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TOP 5에 진입했다"고 알렸다.

    에버글로우는 아이튠즈 K-POP 차트 19개국 1위, 애플뮤직 K-POP 차트 21개국 1위, KKBOX K-POP차트 4개국 10위권에 이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까지 케이팝 차트를 넘어 월드 차트로 고공 행진하며 글로벌 케이팝 아이돌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봉봉쇼콜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1일 오후 12시 기준 1850만 뷰를 돌파했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